대하와 흰다리새우 차이점 (떡볶이와 잘 어울리는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흰다리새우로 집에서 새우튀김 만들어 봤어요!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대하와 흰다리새우의 차이점이 궁금해서 알아봤어요.

잘 알고 먹자구요^^

 

대하와 흰다리새우의 차이점

출처 : 식품의약안전처

  대하 흰다리새우
꼬리색깔 녹색 붉은색
수염 길이 몸통의 2-3배 몸통보다 짧음
더듬이 길이 수염과 비슷해보임 매우 짧음
뿔 길이 뿔의 길이가 코끝보다 길다 뿔의 길이가 코끝보다 짧다
다리 색깔 붉은색 투명(흰색)
 결론 :  대하가 흰다리새우보다 비싸긴 하지만, 맛에는 큰 차이가 없다.

 

이제 본론으로!!

 

제일 좋아하는 미미네떡볶이랑 같이 곁들어 먹으면 좋은게 뭐가있을까? 고민하다가

몇일전 사놓은 새우가 생각나서 새우튀김을 해봤어요.

 

새우튀김...집에서 한번도 해본적 없지만 왠지모를 자신감이 있었다 ㅋㅋㅋ

튀김가루가 없어서 대체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돈까스 만들고 남은 빵가루발견!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새우손질(머리는 그대로두고 다리와 몸통껍질 제거)->소금,후추로 염지->밀가루 입히고->계란물 입혀->빵가루 꾹꾹

예열된 기름에 퐁당 넣어주면 끝! 

 

새우가 크고 살이 통통해서 튀겼는데도 불구하고 크기가 어머어마

새우튀김
새우튀김

 

미미네 떡볶이와 비쥬얼이 다르죠?

네, 맞아요...소스가 없어서 집에 있는 쭈꾸미 소스 넣고 만들어 봤어요.

근데 생각했던것보다 너무 맛있어서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었어요 ㅋㅋ

특히, 떡볶이 소스에 새우튀김 찍어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튀김만든다고할때 일 크게 만들지 말라고했던 남편,

맛있다고 또 해먹자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떡볶이
떡볶이

마지막으로 새우튀김,떡볶이 완성 샷^^

새우튀김 떡볶이
새우튀김 떡볶이

 

미자네수산직판장 이벤트 참여. 맛있어서 포스팅했어요.

 

흰다리새우 1kg 왕새우 새우철 국산 대하 활새우 냉동 : 미자네 수산직판장

[미자네 수산직판장] 깨끗하고 신선한 수산물을 산지직송으로 받아보세요

smartstore.naver.com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