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플망고 키우기

얼마전 부모님이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시장구경하시다가 애플망고 한박스를 저희집으로 시켜주셨어요.

 

제주산 애플망고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페루산 애플망고와는 다르게 

단맛이 강하면서 새콤하잖아요~

 

문득, '애플망고 씨앗이 발아가 될까?' 하는 생각이들어서

유튜브를 보고 씨앗 발아하는것을 따라해봤어요.

 

어머나, 근데 정말로 발아가 되는거예요!!

하루하루가 다르게 쑥쑥 커 가는게 너무 신기하고뿌듯하더라구요~

 

애플망고 씨앗이 발아되는 과정을 여러분들과 공유해볼께요!

 

제주 애플망고

제주도에서 부모님이 보내주신 애플망고예요!

하나 크기가 제 주먹보다 조금 큰정도구요, 가격은 개당만원......한박스에 7만원주고 사셨대요.

너무 맛있지만, 그만큼 가격이 사악한 제주 애플망고

제주 애플망고
제주 애플망고

애플망고 씨앗 분리하기

다들 아시겠지만, 망고씨앗 엄청~크잖아요? 커다란 씨앗안에 또다른 씨았이 숨어 있는거 아셨어요?

제가 그 속에 숨어있는 씨앗을 어떻게 꺼내는지 영상으로 보여드릴께요!

 

다른분들은 하루이틀 말려서 겉이 말랐을때 분리했는데, 저는 성격이 급해서 키친타올로 잡아가면서 씨앗을 분리했어요.

손 다칠 수 있으니 조심하셔서 따라해보세요!

 

애플망고 씨앗 분리

잘 보셨어요? 미끄덩 미끄덩하는 망고를 잘 잡고 그 안에 들어있는 씨앗을 쏘~옥 꺼내봤어요.

생각보다 너무 작죠? 꼭 브라질너트같네요.

 

애플망고 씨앗 발아 준비
애플망고 씨앗 발아를 위한 준비

애플망고 씨앗을 처음 말아시키기 위해 필요한것은 씨앗을 담을 통+젖은 키친타올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도시락통을 준비했어요.

  1. 물에 적신 키친타올을 바닥에 깔아주고
  2. 망고 씨앗을 가지런히 놓아요
  3. 물에 적신 키친타올을 씨앗 위에 올려주고
  4. 도시락 뚜껑은 공기순환을 위해 뒤로 디집어서 올려만줘요.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어요. 저는 제가 자는 방 책상위에 올려뒀어요. (어떤분들은 따뜻한 곳에 두라고 하더라구요)

 

애플망고 씨앗 발아 3일째

주말에 여행갔다와서 키친타올을 겉어봤는데, 어머나 어머나!!! 새싹이 나고있어요. 너무 귀엽죠?

새싹의 굵기는 콩나물 줄기 정도 되더라구요. 너무 신기했어요.

애플망고 발아3일째
애플망고 발아3일째

애플망고 씨앗 발아 6일째

너무 자주 겉어보지 않고 3일텀을 두고 열어봤더니!!! 그새 또 이만큼 자랐어요.

끝으로 올라갈수록 붉게 물들고 있네요!

애플망고 씨앗 발아 6일째
애플망고 씨앗 발아 6일째

애플망고 씨앗 발아 10일째

애플망고 씨앗을 발아 시킨지 10일째가 되는 날이예요. 쑥쑥 정말 잘 컸죠?

이 만큼이나 컷는데 왜 옮겨심지 않냐구요?

제 집은 인천인데, 직장때문에 평일엔 서울에 있어요ㅠ 옮겨심을 화분과 흙 등등 필요한 물건들이 인천에 있어서 금요일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찾아보니까 조금더 있다가 화분에 옮겨심어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다행이죠!

애플망고 씨앗 발아 10일째
애플망고 씨앗 발아 10일째

정리

내일이면 기다리고 기다리던 금요일! 발아한 씨앗을 옮겨 심을 수 있겠어요. 

화분에 잘 옮겨심어서 크는 과정을 공유 드릴테니 기대많이 해주세요!! 그럼, 또 만나요:D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