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게, 홍게 제철, 맛있는 연지홍게 추천

홍게는 일년중 7,8월 빼고는 제철이라는거 알고 계셨어요?

저는 겨울~초봄까지만 홍게 제철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더라구요.

 

얼마전에 횟감사러 수산시장을 다녀왔는데

홍게가 맛있어 보여서 가격 물어봤더니 조금 큰거하나에 2만원 하더라구요;;

대게 아니고 홍게 가격맞냐구요.....

 

제 고향이 강원도라 홍게는 비싸게 먹어 본 적이 없었는데,

서해라 이렇게 비싼걸까요? ㅠㅠ

 

먹으려고 했다가 못 먹게되면 더 먹고 싶은거 저만 그런가요?

 

집에와서 인터넷으로 홍게 폭풍 검색!

 

쫌 괜찮아 보이는 곳에서 주문해서 먹어본 후기 포스팅해볼께요.

 

찐 홍게를 택배로 받았어요.

과연 살은 꽉차 있을까요?

홍게살이 얼마나 꽉 차있는지를 전문용어로 수율이라고 하더라구요.

수율이 아주 좋네요 ㅋㅋ

핸드폰에 gif기능이 있길래 한번 사용해 봤어요.

홍게 살이 한번에 쑤~욱 잘 빠졌어요.

 

홍게 살이 마르지 않고 촉촉한게 아주 달달했어요.

기대 이상!

 

홍게는 생물보다 자숙이 훨씬 맛있다고하더라구요

 

홍게가 성격이 급해서 오는동안 스트레스 받아서 살이 맛 없어 진대요.

그래서 쪄서 보내주는게 더 맛있다고 하네요.

 

다리살은 합격! 

내장도 꽉 차있나 볼까요?

사실, 저는 내장은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아요. 살이 좋아요 ㅋㅋㅋ

뽀얀 내장이 알차게 차있네요.

내장색깔은 홍게가 살아있는동안 먹이와 환경에따라서 달라진다고 해요 ~ㅎㅎ

 

여기서 저의 팁!

보통 홍게 라면 끓이실때 홍게 다리 몇개 짤라 넣으시잖아요?

저는 몸통 넣고 끓여 먹는데요..

홍게 내장이 들어가서 풍미가 훨씬 좋아요.

여러분들도 다음에 홍게 몸통 넣고 끓여 드셔보세요.

만족도가 훨씬 높을꺼예요.

(계란하나 풀어서 밥까지 말아 깍두기랑 먹는건 국룰!!)

 

저는 3kg주문해서 둘이먹었는데 남더라구요 남은건 냉장고에 넣어놓고

다음날 먹었는데, 하루 지났는데도 맛있더라구요 ㅎㅎ

 

보통 홍게잘못사면 안에가 텅비어 있거나 바닷물을

빼주지않아서 짜거나한데 제가산곳은 짜지도 않고

달기도하고 쫀득하다고 해야되나?? 아무튼ㅎ 엄청 만족했어요~~

무뚝뚝한 남편도 어디서샀냐고 물어보더라구요 ㅎㅎㅎㅎ

완전 맛있다는 얘기임 ㅋㅋ

언제나 먹는건 즐거워요^^

다음에또 포스팅 할게요~

 

 

홍게 좋아하시는 분들있으시면 나중에 여기에서 드셔보세요

후회없을듯~

 

 

홍게 3kg 산지직송 박달 자숙 홍게 수율 홍개 찜 대게 시세 : 미자네 수산직판장

[미자네 수산직판장] 깨끗하고 신선한 수산물을 산지직송으로 받아보세요

smartstore.naver.com

 

*미자네 수산직판장 이벤트 참여. 너무 맛있어서 포스팅 했어요.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