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약, 무릎에 딱딱소리

무릎에 딱딱 소리가 나요.

우리 인체의 모든 관절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는 매우 흔한 일입니다.

손가락 마디 관절을 꺾으면 뚝뚝 소리가 나면서 시원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죠. 이 소리는 손가락 마디 사이에 있는 관절액이 있는데 손가락을 움직이면 관적액이 가스 기포를 만드는데 손가락을 구부러트리거나 꺾으면 기포가 터지면서 나는 소리라고 합니다. 

 

무릎도 마찬가지로 걷거나, 앉았다 일어나면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는데요 통증이 없다면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합니다. 관절 주위의 인대나 힘줄이 마찰을 일으켜 나는 소리라 걱정할 필요가 없고, 대부분 소리가 나다가 시간이 지나면 저절도 없어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소리와 함께 통증을 동반한다면 전문의로부터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효능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나는데 히알루론산이랑 무슨 연관?

 

겨울철 운동도 안 하고 집에만 있다 보니 체중도 늘고 움직일 때마다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나서 찾아봤더니 우리 몸은 나이가 들면서 연골에 있던 히알루론산의 양이 감소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이 진행될 수도...ㅠㅠ)

 

제가 알고 있는 히알루론산은 피부 진피층에 존재해서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역할만 하는 녀석인 줄 알았는데,

히알루론산은 관절액, 연골, 눈물에도 많이 분포하고 있다고 하네요.

 

  • 히알루론산은 세포 신호전달, 상처 회복, 세균 침투 억제
  • 피부 진피의 히알루론산은 수분 균형
  • 관절액 및 연골의 히알루론산은 외부 충격 흡수(완충효과), 연골보호와 관절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는 윤활유 역할
  • 눈에서 유리체, 눈물샘, 각막 상피 및 결막, 눈물의 천연성분

1 히알루론산
솔가 히알루론산

솔가 히알루론산 (COLLAGEN, HYALURONIC ACID, COMPLEX)

날씨가 추워서 피부가 건조하고, 운동을 안 해서 무릎에서 소리가 나고, 컴퓨터를 많이 해서 눈이 건조한 줄만 알고 있었는데, 제 몸속에 히알루론산이 부족했나 봅니다 ㅠ

유튜브에서 가성비 좋은 제품 찾아봤고, 솔가 제품이 가성비 좋다고 해서 구매해서 먹고 있습니다.

30 TABLETS 들어있어 한 달 동안 하루 1알 꾸준히 먹으면 되는 제품인데요, 저는 약 먹는 게 익숙하지 않아 한 달이 지났지만 아직도 반 정도는 남은 것 같네요; 

먹은 날과 안 먹은 날의 차이점은 잘 못 느끼겠지만 무릎에서 소리 나는 건 좀 줄었어요. 저는 회사 끝나고 복싱을 하고 있는데 워밍업(warmin-up)을 할 때면 소리가 많이 나서 창피했거든요 ㅋ 지금은 현저히 줄었습니다.

 

성분표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D

2히알루론산
솔가 히알루론산

제가 이 히알루론산 약을 매일 안 먹게 되는 이유가 있는데요, 다른 약보다 엄청 큽니다ㅠㅠ

잘못 먹으면 목구멍에 걸려서 물을 계속 먹어야 될 때도 있어요. 한알 한 번에 먹는 게 부담 더러워서 반으로 잘라서 먹으려고 시도해봤는데 도저히 못 자르겠더라고요.. 너무 단단해요.

몸속에서 녹는 건 맞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산균 약과 비교한 사진 첨부합니다. 한번 봐주세요 ㅋ

 

3 히알루론산
좌: 유산균 / 우:솔가 히알루론산

어때요? 이미지상으로 큰 게 느껴지시나요? 길이도 길고 두껍습니다. 먹을 때 각오하고 드셔야 합니다. ㅋㅋㅋ

여기까지 히알루론산의 효능, 효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마지막으로 히알루론산 부작용 및 주의사항도 알아볼게요.

참고로 히알루론산의 부작용에 대한 보고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부작용

  • 수탉의 닭 볏으로부터 추출되는 히알루론산도 있어, 닭의 깃털이나 계란 알레르기 있는 경우 주의
  • 암 병력 있는 경우(히알루론산은 세포의 성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암세포의 재발 위험도 증가시킬 수 있음)
  • 어린이나 임산부 또는 수유 중인 분도 주의

 

오늘은 제가 복용하고 있는 솔가 히알루론산에 대해서 리뷰 남겼는데요, 도움되셨나요?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