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떡볶이 (아무튼출근 떡볶이)

아무튼 출근 "떡볶이"편 보셨나요?

LG화학 다니시던 분들이 퇴사하고 떡볶이 밀키트 사업을 시작했대요.

대기업을 그만두고 떡볶이 밀키트를 만들다니...

정말 떡볶이에 진심인 사람들인가봐요.

 

평소에 떡볶이를 정말 좋아하는 저로서

사과떡볶이를 안 먹어볼 수 없죠.

 

작년에 방송이 나왔을 당시 방송 여파로 인기가 많아져서

당연히 주문할 생각은 안 했고요.

 

올해 초 '이제는 주문 가능하겠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OMG

주문하고 3개월 뒤에 받을 수 있답니다 ㅠ

 

주문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주문고고!

 

6월16일! 드디어 떡볶이가 왔어요.

 

사과떡볶이

저는 매콤,신콤 2개 주문했어요.

 

조리를 시작하기전에 칭찬하나 하고 싶어요!

 

바로, 이 EM아이스팩인데요..

EM발효액은 사람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로

수질정화, 부패억제, 신발장 탈취 등 친환경 물질이에요.

 

 이, 아이스팩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에서 만들어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떡볶이 소스만 천연재료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아이스팩까지 신경 쓰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저희 집에서 식물을 키우고 있는데,

이 미생물을 3배 희석해서 식물 영양제로도 사용할 수 있대요!

사과떡볶이 아이스팩

본론으로 들어가서,

매콤 떡볶이 조리를 시작해볼게요.

 

포장되어있는 밀키트를 뜯어서 끓여만 주면 되는 거라

조리순서, 방법 뭐..이런게 필요 없어요 ㅋ

 

재료는

육수, 떡볶이(어묵, 유부), 소스

사과 떡볶이_매콤

 

냉동 보관했던 재료들을 꺼내서 바로 조리했고요,

육수가 얼었는데, 녹이지 않고 바로 프라이팬에 넣어 끓였어요 ㅋㅋ

사과떡볶이 육수

 

소스가 얼어있어 짜기 힘들어서 찬물에 넣어서 해동시켜줬고요,

(육수가 끓을 때까지만)

사과떡볶이 재료

얼어있던 육수가 다 녹아서 소스와 나머지 재료를 넣어줬어요.

끓고 있는 사과떡볶이

떡과 어묵이 아직 얼어서 뭉쳐있는데,

육수를 끼얹어주면서 살살살 떼어줬어요.

 

매콤~한 냄새가 솔솔 올라오네요.

사과떡복이 매콤

조리방법에,

모든 재료를 넣고 6분 30초를 끓이라고 되어있어서

시간을 맞췄어요.

 

몇 년간 연구한 조리방법일 텐 데 따라 해 줘야죠 ㅋㅋ

 

(새벽 1시... 떡볶이;;)

6분30초

나머지 재료들이 잘 풀어져서 보글보글 잘 끓고 있고,

먹기 직전입니다.

 

사과떡복이 매콤 보글보글 끓고있어요

 

후기
  • 가격 : 저렴
  • 떡 : 뜨거울 때 쫀득하지만 식을수록 조금 딱딱해짐
  • 어묵 : 어묵이 정말 맛있음!! 고래ㅅ*어묵 같이 고퀄
  • 맵기 : 매콤 맛이라 어린이는 못 먹을 것 같음. 정말 성인용 (신라면 볶음면 수준) 

3달을 기다려서 또 사 먹을 맛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사과 떡볶이만에 특별함은 없었어요. 기억에 남는 건 '어묵이 맛있네?' 

 

생각했던 것보다 매콤 맛이 더 매워서 신콤은 어떻게 먹지..라는 두려움이 앞서네요.

 

그리고, 기분 나빴던 건... 사과 떡볶이가 압구정 갤러리아에 팝업으로 들어왔다는 사실...

팝업 매장을 오픈한 건 괜찮은데, 여기서 밀키트도 구입할 수 있어요. 밀 키트를 판매할 수 있는 물량이 있었다면 미리주문해서 기다리고 있는 고객에서 먼저 발송해주는게 좋지 않았을까요?

 

제가 주문한 날로부터 3개월은 6월13일이였는데, 배송은 6월16일 완료됐어요. 팝업스토어에서 판매안했다면 주문량이 많아서 그렇지~이해했을텐 이건 약속을 안지킨거죠!

 

한번 먹어본걸로 됐어요 ㅋㅋ 재구매 의사는 없습니다. 

시떡도 유명하다고하는데 다음에는 시떡 구매해서 먹어보고 후기 남겨볼께요.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