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조개 요리, 술안주로 최고!

키조개 요리

이제 곧 4월이 다가오네요. 예쁜 개나리가 활짝 피겠네요 헤헤

 

코시국에 외식하지 않고 집밥해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는 코로나전에도 집에서 밥을 해먹는 편이였는데요, 특히 제철 재료가 뭐가 있는지 찾아보고 요리를

즐겨하는 편입니다. 

 

얼마전 마른 오징어를 사러 인천종합어시장을 방문했었는데요, 키조개가 실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맛있게 잘 해먹었던 키조개 요리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집에서 키조개 요리를?" 너무 번거로울거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너무너무 쉽고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어요.

 

어시장에서 키조개2개에 8천원에 구매했구요. 나머지 재료는 아마도 다들 집에 가지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짠! 제가 만든 키조개 요리입니다.

먹음직 스럽죠? 

 

키조개 요리
키조개 요리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먼저 깨끗한 도마에 양파를 다져주세요.
  2. 키조개를 반으로 갈라 내장을 제거 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3. 빈 키조개 껍질을 호일로 감싸준뒤
  4. 키조개 껍질에 다진 양파와 자른 키조개를 넣고 그 위에 초장+버터(기호에 맞게)+모짜렐라치즈 팍팍
  5. 후라이팬에 키조개를 올려놓고 중불로 맞춘다음 뚜껑을 닫아줍니다.
  6. 치즈가 녹았다 싶으면 토치로 한번 더 불향을 입혀줍니다.

너무 쉽죠? 

야식으로 콜라한잔에(저는 술을 못마십니다ㅠ) 키조개 요리 먹으면 캬~~이런게 행복이죠!

 

키조개 구이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즐겁고 뿌듯한 야식 타임을 가질 수 있으실겁니다.

 

이만 마치구요, 다음에 또 다른 요리로 찾아 뵐께요. 감사합니다.

 

구독,공감 부탁 드립니다. :D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