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관동 시떡 (밀키트)

석관동 시떡, 드디어 먹어봤어요.

석관동 시떡
석관동 시떡

시떡 홈페이지 들어가면 주문 오픈시간을 알려줘요.

일주일에 한번!

 

지난번에 알람 맞춰놓고 들어갔더니 벌써 매진 ㅠ

다시 도전해서 주문할 수 있었어요.

 

시떡은, 회사동료가 추천해줘서 알게됐고

동료 표현으로는 양념이 쫀뜩쫀뜩하고 '스하스하' 하면서

먹을 정도의 맵기하고 했어요.

 

저는 보통 새벽시간에 떡볶이를 먹기 때문에

너무 매우면 다음날 속이 안좋을것 같아서 고민했지만

먹어본 떡볶이중에 최고라해서 주문!

 

한 ID당 최대 구매개수는 5개

 

두개는 제가 먹고 동생하나 주려고 3개 구매했어요.

시떡 구매내역
시떡 구매내역

밀키트 떡복이 가격치고는 비싸요.

개당 만원

그치만, 한번 해서 먹어보니 양이 많아서 만원값어치는 하더라구요.

 

이제 시떡 조리를 해보도록 할께요.

석관동 시떡
석관동 시떡 조리 1

투명 봉투안에 떡,만두,쫄면사리,양념,어묵이 들어있어요.

 

내용물을 꺼내서 보여드릴께요.

 

석관동 시떡
석관동 시떡 조리 2

별도의 육수가 없기때문에 조리방법을 열심히 읽어봤어요.

석관동 시떡
석관동 시떡 조리 3

물400ml를 넣고 재료를넣어주라네요.

 

저는 대충 눈대중으로 넣지만,

남편은 정량대로 해야 맛있다고 맞춰서 요리하래요 ㅠ

이케아에서 구매한 계량컵으로

물 400ml를 담아 후라이팬에 넣어줬어요.

석관동 시떡
석관동 시떡 조리 4

물이 끓을동안 나머지 재료를 해동시켜줬어요.

석관동 시떡
석관동 시떡 조리 5

해동후 도마위에 올려두고 인증샷

석관동 시떡
석관동 시떡 조리 6

물이 끓어서 모든 재료를 넣고 

설명서대로 3~4분 더 끓여줬어요.

 

여기서 팁! 3-4분 끓여서 먹으면

당면과 만두가 딱딱해요.

양념을 넣기전에 쫄면을 넣고 먼저 끓여주고

나중에 나머지 재료를 넣고 끓여주다가 

만두를 넣고 3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석관동 시떡
석관동 시떡 조리 7

양념의 농도가 걸죽해지기 시작하니

색깔이 정말 먹음직스럽게 변했어요.

 

이때 딱, 느낌이 왔어요.

'아.이거 맛있는 떡볶이 맞다, 3개사길 잘했다'

총평

양념맛은 정말 맛있어요. 완전 단짠단짠!

맵기는 상.중.하에서 상! 어린이와는 절대 같이 먹을 수 없는 맵기

떡은 쫄깃했고 당면과 만두는 잘 익었는지 확인하고 드시는거 추천!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당면은 미리 끓여주세요)

어묵은, 저렴한 어묵 맛이였어요.

 

양이 많아 가격은 적당한것 같고, 2명이 드신다면 절반씩 조분해서 드시는걸 추천드려요.(저는 3일에 걸쳐서 다 먹었어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석관동 시떡 입맛에 맞을것 같고, 그렇지 않다고하면 많이 짜다고 느껴지실것 같으니 참고해서 구매해보세요!

 

이상 석관동 시떡 리뷰를 마칠께요!

감사합니다:D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